심법 일기

투자 시작은 언제였지?

심(心)마니 2023. 7. 4. 02:23

대학교 1학년 때

처음 투자를 시작했다.

투자를 자극한 원인은 버핏 아저씨였다.

 

가치 투자를 처음 알았고 재무제표도 보는 법도 처음 알았다.

자연스럽게 세계 경제 책도 찾아 읽어서

돈의 흐름, 자본주의 등 조금씩 알게 되었다.

아는 것이 점점 많아지니 자신감이 붙었다.

 

우선 돈이 없으니 사랑하는 엄마가 내 미래를 위해 준비한 청약 통장을 해약했다.

엄마한테 허락받은 기억은 없다...

미안 엄마....

나도 내 미래를 위해서 해약한거야

 

암튼 해약하고

나는 가치 투자를 위해 

EPS, ROE, PER, PBR가 좋은 투자 종목을 며칠 동안 정리했다.

그래서 결정한 것이 LG화학!!! 

나이도 어린 것이 안목이 좋았다.

지금은 그 안목이 어디갔는지 모른다...

(그냥 가지고 있었으면...얼마여...)

 

지금 생각해 보면 

저 때가 정말 열정적으로 책도 많이 읽고 경제 및 주식 관련 공부를 열심히 한 것 같다.

저 때 열심히 공부해 준 나 자신이 고맙다. 그 지식이 아직까지 나를 도와준다.

 

 

 

'심법 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주식은 무엇이 중요한가?  (0) 2023.07.11